안녕하세요. 대장암은 계속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대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어서 잘 발견 조차도 안된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급격하게 대장암 환자가 증가를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최근 10년 동안 70%나 증가가 된다고 하니 대장 관리 정말 중요시 해야하고 검사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할 것 같더라고요. 내 몸이 조금이라도 이상하면 바로 검진을 받아 보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그래도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아보시는게 암이 생겨도 발견 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요즘에 대장암이 많이 발생하면서 40대~50대 중년 남성분들에게 많이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딱 그 나이가 되었을때 음주와 흡연 하는 생활습관이 되어버려서 몸이 안좋아 진다고 하네요. 안좋은 생활습관을 갖고 있으면서 식습관, 운동부족으로 인해 남녀 모두 안심할 수 없는 병이 되어버렸네요.

오늘은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대장암은 결장, 직장에 생기는 종양을 말하는데요. 대장은 위치에 따라서 이름이 달라지는데요, 결장에 발생하면 결장암, 직장에 발생하면 직장암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치를 통해서 대장암이나 결장 직장암이라고 하더라고요. 대장암은 대장 점막 조직에 생긴 암이며 양성종양과는 다르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커지고 다른 장기로도 전이가 될 수 있는 암이라고 합니다.

정말 위험하고 빨리 발견을 해야하는 암중 하나죠. 대장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면서 예방과 빠른 대처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도대체 왜 대장암이 발생이 되나?

대장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환경적인 이유와 유전적인 이유로 나눌 수 있는데요.

환경적인 요인은 비만, 신체 활동 부족, 음주, 50세 이상, 염증성 질환, 등 과 같은 이유로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 말고도 가족 중에서 대장암을 진단 받으셨다면 위험성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유전적으로 이어 받을 수 있는 병이기도 하고 같은 생활을 하기에 같은 식습관을 갖고 있어서 위험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 이외에도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이 생긴 질환 환자라면 대장암 발생률이 매우 높다고 하니 주의를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대장암은 전이가 되는 암이니 너무 무서운 암이네요.

지금까지 대장암 발생되는이유와 대장암에 대해서 말씀해드렸는데요. 이제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장암 초기 증상으로는 배변에서 부터 변화가 된다고 합니다.

변비가 걸릴 수 있고 설사가 계속 해서 발생이 된다고 하는데요. 변을 본 후에 다 안나온것 같은 느낌이면서 혈변과 점액 변이 나오는 경우에는 대장암을 의심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바로 대장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 외에도 초기에는 복부 팽만감과 복통, 식욕부진, 체중감소, 피로감, 등 증상이 발견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이 얼마나 퍼졌는지에 대해 다 다를 수 있지만, 대장암 4기의 증상으로는 배뇨장애와 쿠토, 빈혈, 복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제일 확인하기 쉬운 방법으로는 대장 출혈인데요. 항문에서 피가 나오는걸 보면 바로 병원가서 검사를 받으셔야합니다.

그렇다고 항문에서 피가 나온다고 바로 대장암 증상이 아니라 치질이나 치루의 질환도 있기 때문에 자가진단 보다는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대장암은 전이에 따라서 1기 ~ 4기까지 대장암 구분이 되는데요. 1기로는 암이 점막층에 국한 되어있으며 림프 전이가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없앨 수 있다고 하는데요. 2기로는 암이 장벽 외부로 전이가 되었지만 림프절과 장기로 전이가 되지 않을때 입니다.

대장암은 별 증상이 없는데 3기 부터 증상이 들어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기는 대장의 기능이 확 떨어지면서 주변 장기로도 전이가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혈변과 복통, 변비, 설사로 다양한 증상이 발생이 되는데 이런 경우 대수롭게 지나가시지 마시고 꼭 진단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대장암 증상이 초기에는 매우 없어서 1년에 한번씩 대장 내시경을 통해서 검사를 받으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예방하는 방법은 건강해야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생활 식습관과 운동, 흡연과 술은 잘 안드시는게 젤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대장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